잡다한 이야기

청주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트리맨스 2019. 5. 11. 20:24
반응형


청주에 갈 일이 요즘들어 많아졌다. 이번주에도 청주에 갈 일이 생겨서 청주에 가게 되었습니다. 청주의 버스정류장 및 버스터미널은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헷갈릴 수 있습니다.


청주의 버스터미널은 가경동에 있는 터미널 하나 뿐이지만, 청주 위쪽의 충정도 쪽이나, 경기도권 사람들은 청주를 올 때 청원구 쪽에 있는 북부터미널(정류장) 이라고 오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도 초등학생 시절에 두개를 구분을 못해서 헤맨 적이 기억이 있습니다.


참고로 두 개의 정류장은 시내버스 105번(대표적으로)을 타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주에서 가장 사람이 많고 배차간격이 짧은 105번 버스답게 출퇴근시간, 주말이면 서울지하철 9호선을 연상케 합니다. 지옥버스입니다. 



이곳은 청주 북부터미널 입니다. 위의 사진은 절대 청주 시외버스터미널이 아닙니다. 저는 예전에 이 둘을 헷갈려 했는데, 북부터미널하고 시외버스터미널은 다른 곳이라는 것을 중학교때 처음 알았습니다. 북부여객 정류소는 주로 음성, 충주 방면이나 수도권 방면으로 가는 버스들이 정차합니다.



여기가 청주 시외버스터미널 (가경터미널) 입니다. 바로 옆에 고속버스터미널이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터미널이 가까이 있어서 환승하긴 좋을 것 같네요.

청주터미널 또한 자주 올 일이 많을 거 같은데, 계속 검색하고 찾아야하니 귀찮아서 블로그에 올려두고 두고두고 보려고 합니다.

먼저 충북 방면 버스 시간표 입니다. 확실히 시간대가 많은 것을 볼수 있습니다. 



다음은 청주 아래쪽 도시로 가는 버스들입니다. 

전주로 가는 버스는 배차가 넘쳐납니다. 

하지만 그에 걸맞게 직통이 아는 버스들이 참 많습니다. 

직통시간을 잘 준수해서 돌아가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수도권 도시들로 가는 배차이다. 엄청난 배차수를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서울을 위주로 한 수도권 도시들로 가는 배차입니다. 서울답게 배차간격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남서울 심야배차가 얼마전에 생긴 것 같습니다. 



혹시나 청주 시내버스 105번 운행시간에 대해 궁금하면

 https://tre2man.tistory.com/108 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잡다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미 야간 라이딩  (0) 2019.06.08
무안 버스터미널 시간표 (금호고속 운행)  (0) 2019.05.21
구미보 까지 첫 라이딩  (0) 2019.05.05
안동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0) 2019.03.23
책 샀습니다  (0) 2019.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