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운영기

구글 애드센스 신청기 –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트리맨스 2019. 6. 27. 22:19
반응형


애드센스를 시작한지도 1달이 가까이 되어 갑니다. 제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까지는 남들보다는 조금 힘든 방법으로 승인이 났던 것 같습니다. 요즘 애드센스 승인기준은 매우 까다로워서 애드고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애드센스의 승인에는 여러 가지 조건이 있다고 합니다. 일정 게시물 이상이 있거나, 게시물의 글자수가 1200자 이상이라던지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러한 기준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각설하고, 제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수익금을 받기까지의 과정을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사람마다 애드센스를 시작해서 수익금을 받기까지의 시간은 다를 수 있고, 과정도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숙지해 주시고 제 포스팅을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론 : 애드센스를 시작한 이유


먼저 저는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잠깐 한 적이 있습니다. 하루에 1000명정도 오던 블로그 였습니다. 하지만 학업에 치이고 블로그에 대한 열정이 식어서 블로그를 거의 방치하듯이 두었습니다. 또한 어렸을 때 했던 만큼 지금의 제 기준에 비해서는 글의 수준도 낮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결국 블로그는 스팸광고와 악플이 난무하는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군대 전역 이후에 심심해서 그 블로그를 들어가 보았는데, 진짜 난장판이 따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초기화 시켰습니다. 그 후로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애드센스라는 광고 플랫폼을 찾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도 광고를 달아서 나한테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시스템 이였습니다. 전역 후 한창 호기심이 많았던 터라 블로그를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양질의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포스팅을 계속 해 왔습니다그렇게 기대를 하고 애드센스에 가입했습니다하지만 이러한 기대도 잠시구글한테서 이러한 메일을 받게 됩니다.


고난의 시작

저는 너무 당황했습니다. 저는 가입한 적도 없는데 내가 모르는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가입이 되어있다니,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구글의 정책에 위반해서 1인당 2개의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수도 없었습니다. 기억을 되짚어보니, 중학교 때 아무것도 몰라서 이러한 종류의 작업을 했던 기억이 어렴풋이 들었습니다. 그때의 저한테 한소리 해주고 싶은 마음이 생겼지만, 이미 벌어진 것은 어쩔수 없으므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adsense-noreply@google.com 에 메일을 한통 보냈습니다. 내용은 나는 애드센스 가입을 한 기억이 없다. 애드센스 계정 설정을 초기화 해 줬으면 좋겠다.” 라고 보냈습니다. 영어 실력이 안 되어서 구글 번역기를 돌렸습니다.


엄청난 흑역사


그렇게 며칠 후에, 구글이 애드센스 가입 링크가 담긴 메일을 보내 주었습니다. 신나는 마음으로 링크를 들어간 순간, 기간이 만료가 되었다고 뜬 경고문이 저를 반겨 주었습니다. 만료 기간은 1주일 넘게 남은 상태였습니다




당황해서, 다시 구글에 링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해결해 주세요라는 내용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하루만에, 다시 구글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에 관한 정보를 초기화 했으니, 다시 가입하라는 메일이였습니다



고난의 끝



애드고시 보기전에도 낙방할 것 같던 저의 애드센스 가입은 다시 순조롭게 시작되었고, 결국 가입에 성공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3개월 정도의 길을 빙빙 돌아 왔는데, 드디어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애드고시만 남았습니다.


요약

1. 예전에 만들어둔 애드센스 계정을 까먹었다.

2. 구글에 메일로 '예전 계정 까먹었으니까 초기화 해 주세요' 라는 식의 내용을 보냈다.

3. 계정 초기화 및 재가입. 애드센스 승인 성공


다음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사이트 검토에 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