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이야기

무극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트리맨스 2019. 6. 22. 14:25
반응형

무극 시외버스터미널에 오랜만에 왔습니다. 충청북도 음성에 금왕이라는 곳이 있는데, 제가 초등학교 입학하기도 전에부터 계속 살았던 곳입니다. 오랜만에 오니 기분이 새로웠습니다.


이곳의 특징이라면 공장이 여기저기 있어서 외국인 분들이 일하러 많이 오십니다. 그리고 전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것 빼고는 딱히 자랑할 만한 것이 없네요. 그나마 음성 문화 예술회관이 때때로 거물급 예술가들을 초청해서 공연한다는 것? 정도가 있겠네요.


건물은 항상 볼 때마다 낡아 있네요. 2018년 초에 버스터미널이 문을 닫을 위기에 처해 있었는데, 어떻게 얘기가 잘 되어서 계속 사업을 한다고 하네요. 이곳은 진짜 무극 사람들에게는 유일한 시외로 나갈수 있는 교통수단이라, 계속 유지되었으면 좋겠네요.



시외버스 시간표입니다. 

주로 청주-충주를 왕복하는 버스 사이에 무극이 끼어 있어서, 그쪽 경로에 있는 작은 도시들을 지나게 되어 있습니다.

동서울행 버스는 30분마다 하나씩 있네요. 그에 비해 남부터미널행 버스는 별로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점 알아두셔야 할 거 같네요.

그 외 수도권행 버스는 예전에 비해 많이 줄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약간 아쉽네요. 작년에 비해 버스 운행 수가 많이 줄은 모습입니다.



시내버스 시간표입니다. 진천, 삼성, 혁신도시 등 주변 도시들과 음성 근처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는 버스입니다. 시간표 알아두었다가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